본문 바로가기
Knowledge for anything

[네덜란드] 한국 입국 시 필요한 PCR 검사 받기

by owllight 2022. 7. 15.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3개월의 네덜란드 생활을 이제 마무리할 때가 왔다.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해외입국자는 PCR 음성확인서 혹은 전문가용 항원검사 결과를 제출해야한다. 입국 관련하여 내용이 자주 바뀌니, 네덜란드 한국대사관 사이트에서 항시 확인해야한다.

22년 7월 14일 기준으로 최신 공고는 5월 16일 공고이다.(6월 9일에 수정된 버전)
👉 네덜란드 대한민국대사관 사이트

 

네덜란드에서 PCR 검사를 받으려면 사설 보건소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한다.
나는 SPOEDTEST에서 예약을 했다. 사이트에서 PCR 또는 Antigen test를 고를 수 있다.
👉 SPOEDTEST 사이트

Antigen은 40유로(약 53,000원) 이고 PCR은 80유로(약 106,000원)로 쪼큼 비싸다..
검사 방법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대와 검사받을 위치를 선택하면 예약 끝이다. 시간대는 15분 간격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예약 완료!

이메일로 예약에 관한 내용을 보내준다. 취소와 변경에 관련된 내용도 적혀있으니 꼭 확인해야한다.
검사 시 필요한 여권을 꼭 챙겨오라고 당부한다. 그리고 코로나 확진 방지를 위해 미리 오는 것은 금지한다고 적혀있다.
나는 10시 45분으로 예약하고 44분에 도착했다 ㅋㅋㅋ

흐로닝언에 있는 SPOEDTEST. 주차빌딩 근처에 위치해 있다.

들어가니 검사받는 사람은 나밖에 없었다.
내부는 간단하게 안내 데스크와 검사받는 곳, 그리고 앉아서 기다리는 곳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안내 데스크에 가면 이메일로 받은 파일에 있는 QR 코드를 보여달라고 한다.
그리고 여권 정보와 네덜란드에서 지내고 있는 곳을 묻는다.

안내 데스크에는 여권과 QR code를 준비하라고 적혀있다.
검사를 진행하는 곳은 두 곳이 있었다.

예약 내용과 여권 정보를 다 확인하고 나면 작은 바코드 종이 2장을 준다.
검사받는 사람이 나밖에서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부르면 검사실에 들어오면 된다고 한다.

바코드 밑에는 생년월일과 예약 시간이 적혀있다.

검사실에 들어가서 받은 바코드 2장을 건네어 주었다.
그러면 나의 생년월일을 확인한다. 검사 결과가 섞이면 안되니 그런 확인절차가 있는 듯 하다.
그러면 휴지를 주면서 코를 한번 풀라고 한다.
코풀고 나면 목안에 한번, 코 깊숙히 5초 동안 채취를 한다. 검사는 매우 빨리 끝난다. 그리고 안아프다 ㅎㅎ! 짱능숙b

이제 검사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검사 결과는 예약 시 적었던 이메일로 보내준다.
나는 적어도 4~5시간은 걸리겠거니- 생각했는데 1시간 내로 왔다 ㅋㅋㅋㅋ! 

SPOEDTEST에서 보낸 메일은 보안상의 이유로 본인 확인을 거쳐야 검사 결과에 대한 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메일의 링크에 들어가서 본인확인(생년월일)을 하고 나면 검사 결과 파일에 대한 메일이 날라온다.

검사 결과는 당연히 음성!

검사 결과는 인쇄를 하는 것이 마음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수 있는 곳이 마땅히 없다.
하지만 스키폴 공항에서 무료로 인쇄해주는 곳이 있다고 한다.
이건 이어서 포스트 하도록 하겠음!

얼른 한국으로 가고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