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 for anything

[네덜란드] Ziggo 인터넷 안될 때 해결 방법

by owllight 2022. 7. 12.

지난 주 금요일, 퇴근 후 여유롭게 유투브를 보고있었다.
갑자기 버퍼링이 걸리길래 '아, 또 인터넷 불안정하네' 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평소와는 다른 불안한 이 느낌..
ㅠㅠㅠ 갑자기 인터넷이 안된다..!!

와이파이 연결은 되나 인터넷이 없다(connected but no internet)고 뜬다..
혹시나 해서 케이블로 연결해봤지만 똑같은 알림만 떴다..
나와 같은 최악의 문제를 겪은 사람들을 위해 내가 시도한 방법들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첫번째로 시도해본 것은 ziggo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help & advice에서 말해주는 방법대로 따라해보는 것이다.
👉 ziggo help & advice : Fix Wi-Fi and Internet Problems 링크

 

Wifi of bekabeld internet doet het niet | Klantenservice | Ziggo

Werkt je wifi of bekabelde internetverbinding niet goed? Volg onze stappen om het probleem te vinden en snel weer online te zijn.

www.ziggo.nl

해당 링크로 들어가면 현재 문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모뎀의 종류나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 여부 등등을 묻는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체크를 하고나면 몇가지 해결책에 대해 알려준다. 
대부분 여기서 말하는 대로 시도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나아겐 알려준 방법은 모뎀을 15분 이상 껏다가 켜는 것이였는데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ㅠ

문제 상황을 확인하기 위한 진단 사이트. 오른쪽 아래의 To work를 클릭하여 하나씩 대답하면 된다.

 

내가 받은 advice.. 역시 모든 기기는 재부팅이 답이지! 하지만 난 아니었다 ^.ㅜ

 

두번째는 ziggo commumity에 나와 같은 문제를 겪은 사람들을 찾아보는 것이다.
👉 ziggo community 사이트

 

Internet Support - Ziggo Community

Wifi, via je kabel, IP en portforwarding: alles over internet, thuisnetwerken en wifiboosters.

community.ziggo.nl

위 링크로 들어가면 internet 관련된 많은 문의와 답변들을 찾아볼 수 있다. 
검색란에 간단히 키워드만 입력하면 제일 관련이 높은 문의 리스트를 보여준다.

나와 같은 no internet connection 문제가 겪은 사람이 있다! 확인해봤으나 나에겐 해결책이 아니었다..

여기서 나와 똑같은 사람을 찾으면 좋겠으나.. 세상은 그렇게 호락하지 않더라🤦‍♀️

 

마지막 세번째는 수리기사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이다.
최후의 수단인 만큼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고 추가 비용이 들수도 있다. 하하.

수리기사에게 물어보는 방법에는 전화를 제외하고 2가지가 있다.(난 영어를 못하니까^.^ 그리고 ziggo 전화번호로 연락해도 초기 안내 물음은 dutch다. 고로 불가능)
하나는 ziggo specialist들에게 live chat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물어보는 것이다.
👉 ziggo specialist들과 live chat 사이트

 

Chatten wifi

Internet Explorer wordt niet meer ondersteund Je browser is meer dan 7 jaar oud en kan daarom deze website niet goed en veilig weergeven. Gebruik in plaats daarvan een moderne browser zoals Chrome, Firefox of Edge.

www.ziggo.nl

이 방법은 chat이 열리는 시간에만 가능한 방법이다. 열리는 시간은 오전 8시 부터 밤 8시까지 이다.
독특하게 이 live chat은 PC에서만 볼 수 있다. 휴대폰으로는 보이지가 않는다. 이유는 모르겠다..

글쓰는 지금 시간에는 chat이 종료되어서 창이 뜨질 않는다. open 시간에는 오른쪽 하단에 창을 볼 수 있다.

chat에 내 문제를 적어서 물어보면 자동 응답 메세지로 잠시 기다려달라고 뜬다. 문의하는 사람이 많이 없으면 5분 내로 답장해주는 듯 하다.
생각보다 빨리 답장해주며 live chat이기 때문에 실제 톡처럼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물론 specialist가 모뎀 사진이라던지 불이 다 들어와있는지 등등 묻는게 많아서 모뎀이 있는 곳에서 채팅하는 걸 추천한다 ^^
아니 근데 집에 인터넷이 안되서 물어보는 건데 왜 PC에서만 되게끔 하냐고..! 휴대폰으로 핫스팟 켜서 PC 연결해서 해야되는 거야??? 으으 넘나 불편..!!!

하지만 이 방법에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만약 자리를 잠시 비우게 되서 바로 대답하지 않으면 chat을 종료해버린다.. 빠르게는 2분, 넉넉하게는 5분 정도 지나면 'Are you there?' 물어보고는 대답이 없으면 바로 종료해버린다😂 참을 성 없는 싸람들..

두번째 방법은 ziggo 앱을 통해서 messenger로 물어보는 것이다.
나는 live chat보다 이 방법을 추천한다. live chat만큼 빨리 답을 해주진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빨리 답을 해준다.
참고👀) 구글 스토어에서 ziggo 앱을 설치하려면 네덜란드 국적으로 된 아이디가 필요하다. 스토어 계정을 따로 하나 만들어서 다운받으면 된다.

세번째 방법으로 다 해결될 것이다. 왜냐면 수리기사에게 직접 물어보는 거니까🤣
아, 참고로 수리기사에게 zipcode와 house number, 그리고 인터넷 계약한 사람의 생일을 알려주어야한다. 그 정보로 모뎀을 찾고 정보를 스캔하는 듯 하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u'

댓글